안성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2 일 국제정구장 3층 회의실에서 박상기 이사장을 비롯한 시민운영위원, 공단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4회 시민운영 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6년 공단 시민운영위원회의 활동실적 및 분과위원회별 운영결과를 보고하고 내년도 추진계획 발표로 정보를 공유하며 평가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쓰레기 성상별 종량제(소) 용량 봉투 제작건의, 생활쓰레기 배출 홍보방안 논의 등 심의안건을 상정하고 토의와 의견수렴을 통해 추진키로 결정했다. 박상기 이사장은 “올 한 해 우리 공단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시민운영위원들의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에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1일 안성시체육관에서 임직원의 노고를 위로하고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한마음 대회를 개최하고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청렴공단 퀴즈왕 선발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의 청렴·윤리에 대한 흥미 유발과 참여를 통해 청렴 윤리의식 제고 및 청렴실천 분위기 확산·정착을 위해 실시됐으며, 임직원 행동강령, 청렴 상식, 청탁금지법 등에서 O·X문제를 출제해 최후의 1인을 선정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공단업무 관계자는 “이번 청렴 공단 퀴즈왕 선발대회를 통해 공단가족 모두가 청렴에 대해 즐겁게 배우고 함께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활 동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청렴 마일리지제도 운영, 청렴메 시지 및 청렴서한문 발송, 청렴결 의대회 실시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