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7일,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안성시 아동·청소년 그룹홈 연합회와 그룹홈 종사자 및 생활인들의 복지향상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지역 내 나눔 문화의 확산과 나눔 활동에 참여를 통한 사랑의 실천 및 기관 종사자·생활인의 복리후생 증진을 위한 협력 ▲사회복지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초등복지교육, 식품위생교육, 소방안전교육, 회계교육 등) 프로그램 협력 지원 ▲저소득층 지원 후원 및 나눔 문화 이미지 확대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안성시 아동·청소년 그룹홈 연합회 심유양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상호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고 아동청소년 그룹 홈 사회복지서비스의 품질향상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 노력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맺은 안성시 사회복지협의회 심숙희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시 아동청소년 및 종사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 및 연구해 더욱 네트워크가 활성화되어 다른 시·군 사회복지협의회와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