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더AW웨딩컨벤션에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공무원 및 사회복지분야 전문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1부 순서로는 기념식과 2016 년 활동 보고 및 새로 출발하는 읍면동협의체와 관련된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매년 진행되는 운영결과 보고회에서는 그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에 기여한 우수분과위원 7명에게 표창패가 수여됐다. 이어서 2부 순서로는 복지허브화 추진에 따른 읍면동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읍면동 복지허브화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란 주제로 충남 아산 시 온양 3동 전병관 동장의 특강이 있었다.

  이번 특강은 현장에서 읍면동 협의체를 운영했던 사례와 특화 사업을 진행한 경험을 생생하게 들려줬다. 무엇보다 지역 사회내에서 주민들로 조직된 촘촘한 네트워크망을 형성하고, 주민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앞으로도 안성시지역사회보장 협의체는 지속적으로 민간과 공공 사회보장서비스의 연계체계를 향상시키고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민관 파트너십 관계로 그 역할을 강화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